티스토리 뷰

취미일기

다리가 저리는 증상

Trip Hong 2020. 4. 22. 15:39

다리가 저리는 증상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간혹 우리가 살면서 자주 겪어볼 수 있습니다. 다리가 저리는 이유는 단순히 혈액순환의 문제니 시간지나면 괜찮아 지겠지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허나 이러한 증상은 몸에서 우리에게 보내는 경고 신호일 수도 있으니 방심하면 안됩니다.

 

 

 

허리디스크 및 허리(척추)질환

우리 몸에서 기둥역할을 하는 척추에서 질병이 발생하면 다리저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는 상체뿐 아니라 다리 끝까지 이어져있는데. 허리통증과 함께 다리가 저리거나 아프다면 허리디스크 및 허리 질환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발생 시 다리 저림이 발생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불편함까지 올 수 있습니다.

 

 

 

 

당뇨병으로 인한 다리 저리는 증상

당뇨병이 발생하면 다리가 저릴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혈관병증이며, 혈당이 높아지면 혈액, 동맥, 정맥 등 혈액순황에 장애가 발생하게 되고 신경에 공급하는 신경혈관이 좁아집니다.

 

 

애초에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다리저리는 이유가 현재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한 것은 아닌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과도한 활동

일상생활 중에 아무이유없이 다리가 저리는 현상이 나타날 경우, 과도하게 신체활동을 하거나 오래 서있을 경우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

다리가 저리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였기 때문인데요, 위와 같이 혈액순환에 장애가 될 경우 다리 저리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래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다리가 저릴 수 있고 어떠한 질병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저릴 수도 있는 것입니다.

 

 

 

만일 꾸준히 다리가 저릴 경우는 인근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취미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0.04.22
다이어트 식단 추천  (0) 2020.04.22
영어공부 혼자하기  (7) 2020.04.22
헤어진 남자친구 연락오는 시기  (0) 2020.04.20
내장 지방 빼는법  (1) 2020.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