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미일기

다이어트 식단 추천

Trip Hong 2020. 4. 22. 16:11

다이어트 식단 추천

저는 과거에 98kg에 비만이었지만 지금은 꾸준한 운동으로 60kg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라는 것이 처음에 포기해야 할 것이 너무 많아서 힘들지만

 

 

시간이 지나니까 익숙해져서 버틸만 하더라구요, 오늘은 다이어트 식단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공할 수 있는 저만의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은 고단백 저지방 

 

음식의 식단을 짜기 전에 우선 다이어트 식단의 가장 기본은 고단백을 챙기고 지방과 탄수화물을 줄이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단백 저지방 음식의 리스트를 쭈욱 확보하시고 거기서 도전해볼만한 음식을 식단으로 넣어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닭가슴살

우선 닭가슴살은 이미 유명하지요? 고단백 식단에 항상 빠지지 않는 닭가슴살입니다.

 

 

닭가슴살에는 100g 기준으로 23~24g의 단백질이 들어있기에 무게대비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요즘 다이어트 식단 및 1인 도시락에는 닭가슴살이 거이 필수로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차

다음 식단 추천은 녹차입니다, 저는 다이어트 할 때 물도 물이지만 녹차로 끓여서 마셨습니다.

 

 

매일매일 녹차 2L를 마시는데 노력했고 그만큼 효과도 봤습니다.

 

 

 

녹차는 체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며 항암효과도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어

연어는 자주 먹지는 않았지만 1주일에 한번은 최소 먹었습니다, 이유는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며

 

 

이는 체중 감량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너무 자주 먹을 경우 물릴 수가 있어서 1주일에 1번 또는 2주에 1번 정도 먹었습니다.

 

 

바나나

저는 아침에 바나나를 꼭 하나씩 먹었습니다. 바나나에는 미네랄, 칼륨,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고 식욕저하 효과도 있어서 하나 먹고나면 식욕이 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부터 이런식으로 진행하진 마세요~

 

 

 

샐러드

시간이 지나고 저는 드레싱 없이 샐러드하고 닭가슴살만 먹었었습니다, 포만감은 채워야하고 그만큼 영양소 또한 챙겨야 하기에 샐러드를 매일 먹었습니다.

 

 

하지만 샐러드만 먹으면 정말 질리기에 닭가슴살 또는 소고기와 같이 먹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식단

저는 식단을 구성할 때 무리하지 않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먹고싶은 것도 못먹을 때 스트레스만 받아서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구분

식단

1주차 아침 삶은 계란 1개, 바나나 1개, 녹차
점심 먹고싶은 것
저녁 닭가슴살 또는 소고기 또는 연어와 샐러드, 녹차
2주차 아침 X
점심 바나나 1개, 삶은 계란 1개, 샐러드, 녹차
저녁 먹고싶은 거
3주차 아침 X
점심 닭가슴살 샐러드, 소고기 샐러드, 녹차
저녁 연어, 두부구이, 콩밥, 잡곡밥 등
4주차 아침 X
점심 과일류, 샐러드류
저녁 고단백 식단(두부,연어, 소고기, 닭가슴살, 생선류)

그리고 먹고싶은 욕구를 줄이기 위해 주말에는 꼭 먹고 싶은 것을 먹었습니다. 그리고 평일에는 운동 1시간을 병행하면서 진행한 식단입니다.

 

 

이 외에도 고단백일 경우 다양한 식단으로 조정이 가능하니 꼭 자신만의 식단을 완성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취미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  (0) 2020.04.23
변비에 좋은 음식  (0) 2020.04.22
다리가 저리는 증상  (0) 2020.04.22
영어공부 혼자하기  (7) 2020.04.22
헤어진 남자친구 연락오는 시기  (0) 2020.04.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