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미일기

심장이 안좋을 때 증상

Trip Hong 2020. 5. 4. 15:47

심장이 안좋을 때 증상

 

심장은 우리 몸에 있는 기관 중 혈액이 몸을 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이러한 심장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

 

 

심장에 장애가 발생하면 혈액순환 장애, 심근경색 등 다양한 질병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심장에 문제가 발생하면 사망까지 갈 수 있을 정도로 위험하다.

 

 

그렇기에 항상 심장이 보내는 신호를 우리는 캐치해서 조기에 예방하거나 치료받아야 한다.

 

 

그렇다면 심장이 안좋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내는지와 이유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자.

 

 

 

심장에 무리가 가는 이유

 

심장이 어떠한 증상을 나타내는 이유는 우선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않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심장에 무리가 간다.

 

 

특히 심장에 안좋은 음식은 튀김, 도넛, 밀가루, 가공육이 있는데, 이러한 음식들은 트랜스 지방을 가지고 있어 체내 염증 물질을 증가시켜서 혈관의 기능을 망가지게 한다.

 

 

가공육은 지방 부위를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높아 이러한 음식을 즐길 경우 심장 혈관에 매우 좋지 않다.

 

 

 

밀가루 유형의 음식 또한 심장에 악역향을 줄 수 있는데 되도록 과도하게 먹지 말고 하루에 밀가루를 1식 이상하지 않는 습관이 필요하다.

 

 

지속적인 가슴 통증

 

지속적인 가슴 통증은 심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첫번째 신호이다. 하지만 실제로 가슴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이 되는데 등 근육이 뭉쳐있을 때도 가슴 통증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아 구별하기가 까다롭다.

 

 

그렇기에 심장이 안좋을 때 느껴지는 가슴 통증은 가슴이 뭉쳐지는 기분이 들거나 무거움이 느껴지면 병원에가서 X-RAY 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호흡곤란

 

갑자기 호흡을 하기 힘들어지고 조금만 움직여도 숨이 가뿐 것은 심장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이유는 혈액이 원활하게 몸에서 흘러가지 않는 것을 뜻하는데 이럴 경우 병원을 내원해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만일 단순한 운동부족일 경우 꾸준한 운동으로 회복할 수 있지만 주기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경우 심장에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다.

 

 

 

무호흡증

 

잠을 자면서 갑자기 숨을 안쉬는 사람을 본적이 있는가? 사실 하나의 나쁜 잠버릇으로 오인하는 사람도 있지만 수면중에 숨을 일시적으로 쉬지 않는 것은 심장에 이상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숨이라는 것이 공기를 들이마시면서 산소가 뇌와 심장에 공급이 되는 역할인데. 만일 수면중 일시적으로 숨을 쉬지않는 경우 산소가 뇌와 심장에 공급이 되지 않기에 위험한 상황까지 놓일 수 있다.

 

 

이러한 수면 무호흡증이 발견 되었다면 가볍게 넘겨 볼 내용은 아니니 치료법을 통해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부종

 

심장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이기도 하다. 만일 나트륨 함량이 높은 제품을 많이 섭취할 경우 다리나 발이 자주 붓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도 이러한 현상이 사라지지 않을 경우 심장에 이상이 있는지 의심을 해봐야 한다. 하지부종이 지속된다면 체액 저류 증상일 수 있으며 이것은 심장과 연관이 높기 때문이다.

 

 

오늘은 이렇게 심장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보았는데, 심장은 위에 설명했다시피 우리 기관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혈액공급과 펌프를 하는 기관이다.

 

그렇기에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하게 심장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취미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영화 추천  (1) 2020.05.05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처벌 기준  (0) 2020.05.04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매우 쉽다.  (0) 2020.05.03
강아지 훈련 시키는 방법  (0) 2020.05.03
조말론 향수 인기순위  (0) 2020.04.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