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타곤 운동화 정보

 

오늘은 보타곤 운동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요근래에 인기가 많아진 케이스이기도 한데 아마 궁금할 것이다 대체 왜 보타곤 운동화가 이렇게 유명해지게 된 것인가.

 

지금부터 그 이유에 대해서 파헤쳐 보고 보타곤 운동화와 맞는 사람들을 추천해보도록 하겠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아래아 같이 보타곤 운동화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무로 보타곤 운동화는?

 

보타곤 운동화를 알아보기전에 기본적으로 '무로'라는 브랜드부터 알아야할 필요성이 있다. 무로는 한국 유통기업 더블유비스킨 생활용품 브랜드에 들어가 있으며 컨셉은 일본 회사 'MUJI'와 매우 비슷한 특성을 띄고 있다.

 

 

원래는 운동화를 전문적으로 파는 브랜드는 아니고 이것저것 생활용품을 파는 브랜드이다. 아직까진 제품이 다양하진 않지만 SNS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어그로를 끄는데는 충분히 성공하긴 했다.

 

보타곤 운동화 효과는?

 

자 그럼 여기서 보타곤 운동화가 노골적으로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신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아무리 생각해도 말이 안되지 않은가? 신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라니...

 

하지만 여기서 함정이 숨어 있는데, 기본적으로 사람이 걷게 되면 칼로리는 소모가 된다. 하지만 무로 보타곤 운동화는 걸으면서 칼로리 소모하는 것을 더욱 도와준다는 콘셉인 것이다.

 

 

'음...뭐 논리는 그럴듯 하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효과는 있을까?

 

결과만 따지자면 보타곤 운동화는 다이어트 효과가 존재한다. 허나 굳이 보타곤 운동화를 신지 않아도 다른 신발을 신어도 다이어트 효과는 있다.

 

 

과장 광고는 아니다, 그저 있는 사실을 신발에 씌운 것 뿐, 예시를 들어보자면 60계 치킨이라는 브랜드 알고있는가? 자신들은 치킨을 60번 튀기면 기름을 바꾸기 때문에 '깨끗한' 치킨을 튀깁니다. 라고 한다.

 

하지만 실제로 치킨을 튀겨본 사람은 알 것이다 60번 치킨을 튀기면 그 기름은 더이상 쓸 수 없을 정도로 더러워지기 때문에 대부분 양심있는 모든 치킨집에서는 60번 전에 기름을 바꾸긴 한다.

 

하지만 60계 치킨은 이것을 마케팅 전략으로 세워서 인기를 끈 케이스이긴 하다.

 

보타곤 운동화도 마찬가지이다, 보통 신발을 신으면 걸을 때 다이어트에 효과는 존재한다, 그 강도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달라지긴 하겠지만...

 

 

그럼 보타곤 운동화 구매 가치가 있는가?

 

뭐 돈이 많다면 굳이 보타곤 운동화를 구매할 필요는 없다. 더 좋은 메이커 신발들이 널려 있기 때문에 하지만 가격 대비 효율을 보고 싶은 사람에게는 한번쯤 구매 가치는 있다고 판단 된다.

 

나는 기본적으로 제품의 후기를 잘 참고하는 스타일은 아니다...너무 주관적이기 때문에 그래서 구매할 가치의 판단은 이포스팅을 읽고 있는 자신이 스스로 선택을 해야하는 부분이다.

 

 

 

자 그럼 구매 가치를 객관화 시키기 위해서 보타곤 운동화의 진실 그리고 장단점들을 한번 분석해 보겠다. 아 참고로 디자인의 경우 주관성이 너무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제외 하겠다.

 

1. 장점

 

- 깔창이 충격 완화 및 보행 촉진에 도움을 주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6cm 정도의 키높이 효과를 볼 수 있다.

- 평발이어도 아치 형태로 구축이 되어 있어 편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 장시간 걸어도 큰 불편함은 적다.

 

 

2. 단점

 

 - 신뢰도 부족

 - 장기간 사용 시 신발 내구도 약함

 

3. 진실

 

 -. 사람의 발은 유형에 따라 전부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신발을 통해서 모든 발을 편하게 만들 수는 없다.

 

 - 각자에게 맞는 신발이 있고, 단순히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여 신발을 사는 것은 자기 발을 망치는 행위이다.

 

 - 보타곤 신발은 효능 보다도 디자인 적으로 자신이 판단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 다이어트 운동 효과를 노리고 사면 크게 실망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