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맨트 향수 리뷰

 

2019년 초 아프리모 향수를 리뷰 했었습니다. 이어서, SNS에서 계속 나오고 있다는 '포맨트 향수'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포맨트 향수 정말 괜찮을까? 본격적으로 한번 포맨트 향수 리뷰 시작합니다. (아프리모 향수 리뷰 보러가기)

 

우선 포맨트 향수의 기본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향을 섞어서 만든 여자들의 No.1 남자향수 "내 남자친구 한테서 났으면 하는 향" 출시하자마자 10일 만에 완판이 났으며 초록색 검색창 1위 향수라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화장품으로 검색했는데 우선 존바바토스 향수가 2위입니다.(07.19. 기준) (1위는 다른 화장품임.)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신뢰성이 떨어지지만 브랜드는 아직까지 3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9.07.18. 기준)

 

 

다음에서는 14위를 유지했었네요. 사실 근데 의구심이 드는 건 포멘트 향수 향이 좋으면 존바바토스 또는 불가리처럼

1~3위 꾸준히 유지할 텐데 홍보할 때만 살짝 올라가고 점점 떨어지는 거에서 살짝 궁금증이 생기긴 하네요.

 

 

포맨트 향수 과장 광고?

 

사실 요즘 향수 광고가 진행 방식이 이렇습니다. "실험 카메라", "향수 뿌리고 여자들의 반응은?",  대부분 이런 식으로 진행이 돼서 남자로 하여금"이걸 뿌리면 여자가 다가온다!" 이런 형태로 과대광고를 만들더라고요.. (사실 향이 좋으면 알아서 추천들 할 텐데)

 

여기서 한 가지 팩트를 드리고 싶습니다. 해당 영상이 진실이라고 한들, 긍정적인 반응만 편집해서 올리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향이라는 것 자체가 주관적인 것이니) 무조건 광고에 나오는 향수만 리액션이 나오는 것이 아니고, 타 사의 향이 좋은 향수도 긍정적인 리액션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니 꼭 광고에 넘어가지 마시고, 시향 해보고 구매하시는걸 필수로 하시길 바랍니다.'

 

본격 포맨트 향수 후기

 

 

뭐 말만 그럴듯하게 말한다고 해서, 실제로 구매해보지 않으면 그 향이 어떤지 모를 수 있으니, 제가 직접 여러분들의 실험체가 되어서 향수를 구매해봤습니다. 이제 실제로 향이 어떤지 분석해보는 시간이 필요하겠죠? 현재 포멘트 향수는 두가지 종류의 향수를 시그니쳐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포멘트 시그니쳐 퍼퓸 코튼 키스와

포멘트 시그니쳐 퍼퓸 코튼 키스

 

포멘트 시그니쳐 퍼퓸 코튼 허그입니다.

 

포맨트 향수 이름의 어원은 이러합니다. '향수를 뿌리면 키스하고 싶은 향' 또는 '안고 싶은 향' 제목만 보았을 때는 어그로는 정말 성공한 듯 합니다, 이와 더불어 광고까지 더해지니까..판매량은 높을 수 밖에 없을 듯 하네요. 심지어 요즘은 화장품 가게에서도 종종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포멘트 향수의 향보다는 디자인을 먼저 봐보도록 하지요, 디자인 자체는 깔끔합니다. 박스와 포멘트 향수의 색깔 조합도 잘 맞추었습니다.

하. 지. 만 향수는 외관이 아닌 '향'을 보아야겠죠? 과연 가격 대비 좋은 포멘트 향은 좋은 향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저는 향수의 경우 저의 지인들 또는 일하는 동료 등 약 20여 명에게 시향 후 리뷰를 작성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향이라는 것이,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판별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많은 사람들의 의견 또한 추가했습니다.

 

포맨트 향수 코튼 키스 후기

 

우선 포멘트 시그니쳐 퍼퓸 코튼 키스입니다.향을 어떻게 하면 글로 표현할 수 있을까 하면서 계속 맡았습니다 머리가 어지러울 정도로요 표현드릴게요.

 

첫 향은 오렌지 껍질 향이 나면서, 중간과 뒷 향은 좋게 말하면 우디향 솔직하게 말하면 연필에서 나는 나무 냄새 단, 역겨운 향이 '조금' 빠진..

 

나의 주관적인 향 점수 ★★☆☆☆

 

지인들 향 점수 ★★★☆☆

 

지인들의 주요 의견

 

"그냥 저냥..."

 

포맨트 향수 코튼 허그 후기

 

포멘트 시그니쳐 퍼퓸 코튼 허그입니다. 개인적으로 키스 향수보다는 낫다고 생각되는..글로 표현하자면 첫 향은 코튼과 머스크 향이 섞인 시원한 향, 그리고 차량용 석고 코튼 방향제 향 좀 더 이미지 형상을 위해 추가 설명드리자면 끝 향은 다이얼 비누향 끝.

 

나의 주관적인 향 점수 ★★★☆☆

 

지인들 향 점수 ★★★☆☆

 

지인들의 주요 의견

 

"이게 더 낫다"

 

가격 그리고 총평

 

두 개의 포멘트 향수 구매를 위해 세트로 7만 원가량을 지불하고 구매함. 포멘트 향수 한 개당 가격 39,000원..드럽게 비싸다..

 

포맨트 향수에 대해서 총평을 해보자면 어디선가 한 번씩 맡아본 기분 좋은 향을 인위적으로 살려낸 느낌이 매우 강하며, 가격 대비 효율은 조금 비싼 느낌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향수의 경우 선물 받으면 기분은 좋겠지만 내 돈 주고 구매하기에는 아까운 향수라고 생각되네요...하지만 퍼퓸 코튼 허그는 취향에 따라 크게 아깝다고 보긴 어려울 듯 하네요.

 

근데 향수는 꼭 시향하고 사야 한다는 걸 다시 느낍니다. 무 조 건.

외관 (디자인) : ★★☆

         향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