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지난주에 강릉을 다녀왔는데,

 

점심에 먹은 교동짬뽕

 

그리고 분위기를 사로잡은 카페 '순두부젤라또'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루트는 교동짬뽕 -> 순두부 젤라또 입니다.

 

◆ SINCE 1979 짬뽕 하나로 맛집까지 '교동짬뽕'

이미 많이 알려진 맛집 교동짬뽕입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교동 924-2

운영시간 : 10:00 ~ 18:30 (월요일 휴무)

메뉴 

- (짬뽕면) 9,000

- (짬뽕밥) 9,000

- (공깃밥) 1,000

 

보시다시피, 체감 온도가 33도였음에도 불구하고

 

땀을 뻘뻘 흘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해서 이유가 있겠거니 하고 

 

약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심지어 주차장도 없음)

 

결론 먼저 말씀드리자면 교동짬뽕의 가격+대기시간 대비 효율은 그다지입니다.

 

장점 :교동짬뽕은 고기를 베이스로 한 육수, 걸쭉하고 나름 담백한 맛, 음식 빨리 나옴

 

단점 :싱싱하지 않은 해산물, 후추 범벅, CS 개판, 비 위생적인 셀프서비스,

4인 기준 테이블 세팅(2명이서 와도 모르는 2명이랑 합석해야 함)

 

정리 : 이걸 먹으려고 내가 이렇게 교동짬뽕 앞에서 기다렸나,
다른 맛집 가는 게 낫지 않을까, 기다림을 이길 정도로 맛나진 않음.

 

맛을 디테일하게 표현하면, 국물 자체는 진합니다.

 

국물 자체도 진하고 면도 탱탱하긴 하지만, 국물에 짬뽕 고유의 맛을

 

후추가 많이 해친 느낌이 더 들었습니다.

 

맛이 없진 않아요, 맛은 있어요 근데

 

교동짬뽕집 앞에서 줄 서서

9천 원 주고 먹은 짬뽕 치고는 부실한 느낌일 뿐.

 

◆  '순두부젤라또' 인스타 갬성 풍부

SNS에서 유명한 짤이 돌아다니면서 명성을 얻게 된 순두부젤라또를 방문해봤습니다.

 

위치 : 강원 강릉시 견소동 190-82

 

운영시간 : 09:30 ~ 23:00 (연중무휴)

 

제가 약 2년 전에 강릉을 갔었는데

 

그때 간 기억 외에 새로운 건물이 있어서 들어갔습니다

 

그곳이 바로 제가 방문한 곳은 순두부젤라또 2호점이었어요.

 

디자인도 세련되었고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했습니다.

 

제가 시킨 것은 캐러멜, 인절미, 순두부젤라또 였는데요

 

순두부젤라또는 담백하고 고소하고 쫀득한 맛을 담고 있고

 

인절미젤라또는 순두부젤라또에 작은 인절미를 올린 거고

 

카라멜젤라또는 젤라또에 카라멜 소스 올린 것입니다(엄청 달아요)

 

전체적으로 뷰 값+ 시설이용료 등 포함하면 젤라또는 적정 가격 및 맛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강릉에 한번 방문하시면 들르시기에는 충분한 힐링을 느낄 수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