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마이스터고 개교

4월 16일 문체부는 게임마이스터고가 안양시에서 개교한다고 밝혔다. 게임마이스터고는 문체부가 교육부 및 경기도교육청 등과 협업하여 탄생 시킨 국내 최초의 게임 콘텐츠 고등학교이다.

최근 e스포트가 급부상함에 따라 이에 대한 인재를 키우기 위한 전략인 셈이다. 하지만 이를 뒷받침 해주는 교육기관 등 수요는 많으나 공급이 적었던 상황에 게임마이스터고는 이러한 산업에 오아시스 같은 존재이다.

경기게임마스터고에서는 게임 이론 및 학년 별로 게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경기도 일대에는 게임업체가 밀접해 있어 다양한 협업이 기대되고 있다.

 

게임마스터고 정보

게임마스터고는 남녀공학이며 공립학교로 운영이 된다. 현재 학생수는 200여 명이 입학해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학식을 맞이했다.

경기도교육청 관할에 있으며 원래 예전 교명은 경기글로벌통상고였지만 3월1일부로 마이스터고로 전환했으며, 게임개발과 단일학과가 신설되어 향후 게임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학교에 별도로 교복은 존재하지 않으며 티셔츠, 야구점퍼 등 생활복으로 등교가 가능하다.

 

1학년은 게임개발과, 2학년 3학년은 국제통상경영과, 국제통상IT컨텐츠과 등 일반 학교와 다르게 전문적인 게임산업에 대한 흐름과 경재를 배울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