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미일기/기타

위암의 증상

Trip Hong 2020. 4. 18. 15:57

위암의 증상

살면서 우리는 '암'이라는 질병과 자주 맞이하게 됩니다. 실제로 대한민구에서 사망률이 제일 높은 질병이 '암'이기도 하지요.

예전에는 불치병이면서 사망률은 암이 공포대상이었지만, 시대가 발전하면서 암도 초기에만 발견하면 치유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암이 존재하지만, 오늘은 위암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은

위에 발생하는 암은 위 선암, 림프종, 위 점막하 종양 등이 있으며, 이중 98%가 위 선암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위암은 위 선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암은 위의 점막에서 발생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막하층, 근육층, 장막하층, 장막층으로 침윤하게 되면서 위암이 퍼지는 경로는 점막 또는 점막하층을 따라 위내에 넓게 퍼지기도 하며

점막층에서 장막층을 향해 깊이 퍼지기도 합니다.

위암의 원인은 만성위축성 위염, 장이형성, 위 소장 문합술, 식이요인 등 다양한 요인이 위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위암 초기 증상

위암은 초기 증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습니다.. 사실 대부분 암 초기 진단이 정말 어려운 이유는 초기 증상이 딱히 나타나지 않고 

갑자기 종양이 커져 사망하게 만드는 것이 암의 특징이다. 그렇기에 초기에 암을 예방하려면 지속적인 건강검진이 제일 중요합니다.

위암 초기 증상 또한 크게 나타나지 않으며 예민한 사람들은 간혹 지속적인 소화불량이나 상복부 및 명치 쪽에서 불편감을 느끼는 정도가 전부인데요

이러한 증상은 단순히 소화불량으로 인식하고 넘기는 경우도 대부분이고 다른 위장질환(위궤양 등)과 크게 구분도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만약 소화불량이거나 소화기관에 무언가 거리낌이 느껴지신다면 즉시 정밀 검진을 맡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 진행 증상

만일 위암을 초기에 구분 못하고 위암이 진행되고 있으면 소화불량은 물론이거니와 입맛 또한 떨어지게 된다. 이로 인해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며 조금씩 상복부에서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소화기관에 발생한 암이 위암이기에 구역질 또한 발생합니다, 대게 구역질은 하루에서 길면 3일 안에 대부분 해결이 되지만, 위암의 경우 지속적으로 구토가 발생하게 되는데

장기간적으로 소화불량과 입맛이 떨어지고 의욕이 살아지면서 구역질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이 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암 말기 증상

위암 말기로 진행이 될 경우 토혈 및 혈변이 발생하고, 종양이 만져지는 형태까지 올 수 있습니다. 이것을 복부 종괴라고 하는데 흔히 왼쪽 갈비뼈 부근에서 만져집니다.

위암은 국내에서 발생율이 높은 축에 속합니다. 실질적으로 이러한 위암을 예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주기적인 내시경 검진을 통해 예방하는 방법과 식이요법으로 예방하는 방법이 있으며, 항상 위의 건강을 위해서 맵고 짠 음식 비율을 낮추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취미일기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존감 높이는 방법  (0) 2020.04.18
자기소개서 잘쓰는 방법  (0) 2020.04.18
위험한 약속 몇부작  (1) 2020.04.17
코감기 빨리 낫는 법  (1) 2020.04.17
위에 좋은 음식  (0) 2020.04.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