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미일기/기타

가슴 통증 원인

Trip Hong 2020. 4. 14. 17:50

가슴 통증 원인

보통 가슴 통증은 흉통이라고 하죠, 가슴 통증을 느끼고 답답하고 또는 찌릿한 통증을 느끼시나요? 오늘은 가슴 통증의 원인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 통증, 왜 아픈 걸까요?

 

가슴 통증이 돼는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갑자기 가슴에 통증을 느끼면 폐암은 아닐까 또는 심장병은 아닐까 고민까지 하게 될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은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있어서 더욱 무섭기도 한데요, 심근경색 처럼 무서운 질병도 흉통에서 시작하여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움직일 때마다 가슴을 콕콕 찌르는 듯 한 통증과 숨 쉬는 것도 어려울 경우 등 쪽 근육이 뭉친 것을 의심하거나 늑연골염을 의심 해봐야 합니다. 

등 또는 가슴 쪽 근육이 뭉치거나 늑연골염이 발생하는 이유는 운동을 과하게 했거나 잠을 잘못 잤을 때 발생할 확률이 높은데요. 만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가슴에 심한 통증이 있을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근육이완제를 통해 쉽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의심 상황은 임신 가능성 입니다. 임산부도 간혹 가슴 통증을 느끼는 사람도 존재합니다. 임신을 하게 될 경우 몸속에 정맥 혈류가 급증하여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세번째는 폐색전증인데요, 폐색전증의 가장 큰 원인은 심부정맥혈전증입니다. 다리에 신체를 순환하는 정맥이 있는데 해당 정맥에 혈전이 생기는 증상입니다. 즉 정맥의 피가 심장 쪽으로 피를 제대로 전달을 못할경우 심부정맥혈전이 생길확률이 증가합니다.

폐색전증의 증상은 갑작스러운 호흡곤란 또는 갑작스럽게 호흡이 빨라질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기침을 동반한 객혈은 흉막에 위치한 폐색전증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네번째는 심근경색 외 다양한 심질환 입니다.

심근경색은 엄청 심한 가슴 통증과 식음땀이 나며 구역질이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누군가 가슴을 밟고 꽉 쥐고 있는 기분이며 심할경우 다른 부위로 고통이 퍼질 수도 있습니다.

주로 중년층 특히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는 질병이며 흡연자 또는 고혈압 환자에게 더욱 높은 확률로 발생합니다.

마지막은 이 외 스트레스 입니다.

가슴에 통증은 없지만 답답하거나 숨을 쉬기가 어려울 경우 심리적인 이유가 클 수 있습니다. 운동도 하지 않았고 흡연자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위 와 같은 통증을 느끼고 있을 경우 공황장애 등 다양한 심리적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가슴 통증은 인간이 견디기 힘든 고통 중 하나 입니다. 만일 가슴에 통증이 장시간 지속이 되는 경우 인근 병원으로 찾아가거나 대형병원을 방문하여 정밀 진단 받는 것이 현명합니다.

 

우리 몸은 우리가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신호를 보내는데 그 신호가 바로 통증과 고통입니다. 이유없는 고통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통증이 시작되면 여러의심을 할 수 있겠지만 가장 정확한 진단은 병원에서 알려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