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메라니안 가격

검은색 포메라니안

 

대한민국은 점점 1인 가구가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와 더불어서 점차 애완견을 키우는 사람들 또한 증가 했는데요. 실제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견종 중 하나가 포메라니안 입니다. 오늘은 포메라니안 입양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포메라니안 입양가, 즉 포메라니안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메라니안 가격 정보 요약

  • 포메라니안은 생김새에 따라 가격이 30 ~ 200 이상 까지 차이가 난다.
  • 이 기순은 머즐 주둥이 기준으로 판단한다.
  • 펫타입, 브리딩 타입, 쇼타입으로 크게 구분이 된다.

 

포메라니안 성격은?

 

포메라니안 정보 요약

포메라니안은 사모예드와 스피츠의 개량종입니다. 소형견이며 국내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애완용으로 이미 유명한 품종이지요.

 

포메라니안의 이름 자체의 유래는 사모예드와 스피츠를 소형화 시켜 실내견으로 만들어낸 북독일 포메른 공국에서 탄생했습니다. 

포메른의 영어 표기가 포메라니아로 되어있어, 현재는 이제 포메라니안이라고 불리는 상황입니다.

 

포메라니안은 전형적인 소형견이라 모량이 아주 풍부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중모로 되어있어 털관리가 어렵지만 그만큼 미모 만큼은 견들 중 으뜸이라고 할 수 있지요

 

포메라니안은 종류 또한 다양한데 셰이블 포메라니안, 크림 포메라니안 등 다양한 포메라니안이 존재합니다. 포메라니안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털빠짐이 심해서 털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키우기 어려운 종이기도 합니다.

 

포메라니안 성격

성격은 기본적으로 사납고 다혈질의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사모예드 썰매견 DNA를 그대로 가지고 와서 그런 것인데요. 이는 자신이 소형견임을 잊고 아직도 자신은 거대한 대형견으로 착각하는 경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물론 모든 포메라니안들이 저런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대부분이 매우 쾌활하고 명랑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집의 경우 한마리는 엄청 짖는데 또 한마리는 짖지 않는 듯 말이죠...

 

포메라니안 성격은 견주의 역할에 따라 정말 많이 바뀔 수 있으니, 포메라니안 성격은 그냥 '참고'정도만 하시고 맹신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포메라니안 분양가

 

포메라니안은 대체적으로 고가에 분양이 됩니다. 또한 포메라니안은 외모로 등급이 구분되어 있어 가격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포메라니안 등급은 펫타입, 브리딩 타입, 쇼타입으로 구성이 되어잇는데 쇼타입으로 갈 수록 외모가 출중하기에 가격이 더욱 비쌉니다.

포메라니안 분양가 요약

  • 펫타입 평균 30만원 110만원
  • 브리딩 타입 110만원 ~ 180만원
  • 쇼타입 180만원 이상

사실 강아지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크게 상관이 없겠지만, '내 강아지는 꼭 모델을 시킬 것이야!' 하는 사람들은 쇼타입 포메라니안을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모델 등을 할때에는 외모도 외모지만 훈련이 더 중요하지만 말이죠....

 

본론으로 돌아와서 실제로 포메라니안 분양가에는 가격이 저런식으로 구분이 되어있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대체 어떤 무슨 차이가 있기에 가격에서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포메라니안 외모 구분법

 

어느 생명체든 새끼 때는 정말 귀엽습니다, 그렇기에 처음에는 귀여웠는데 점점 자라면서 머즐(주둥이)가 길어지고 새끼 때 모습이 전혀 안남는 견들도 존재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새끼 때 성견이 되었을 경우 어떻게 변하는지 어느정도 예측은 가능합니다. 여기서 펫타입 브리딩 타입 쇼타입으로 나뉘는 이유도 생기는 거구요.

 

우선 펫타입 부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펫타입의 강아지는 얼굴 측면을 보게 되면 코가 눈보다 아래에 위치해 있으며 눈과 코 각도(액단)가 약 30도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성견이 되었을 때 머즐이 길어질 확률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다음은 브리딩 타입과 쇼타입의 외모는 거이 비슷합니다. 코와 눈사이의 각도(액단)가 90도에 가까우며 모량 또한 넘쳐나고 코의 수분이 많습니다. 이목구비는 옹기종기 모여있어 성견이 되어도 훌륭한 외모를 자랑합니다.

그럼 브리딩 타입과 쇼타입의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수상경력이 있거나 없는 차이가 존재합니다. 브리딩 타입의 강아지는 조금만 가꾸면 바로 쇼타입으로 올라갈 수 있는 방면 쇼타입의 강아지는 부모견 등이 수상경력이 있을 경우 쇼타입으로 분류가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포메라니안 가격과 외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포메라니안을 키울 때는 사랑과 애정이 중요 하기에 입양하기전 자세히 알아보고 입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